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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러스에 취약한 환절기, 충분한 영양소 섭취가 중요합니다.
 




가을 환절기, 슬기롭게 이겨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일교차가 커지면 우리 몸은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에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평소보다 많은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이 시기에 면역세포의 기능 유지에 필요한 에너지가 줄어들면서 세균, 바이러스 등에 취약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1) 코로나19나 독감 바이러스의 공격을 막으려면 면역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지 않게 건강 관리가 중요합니다.

 

 
채소·과일의 미량영양소 섭취가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가장 쉬운 실천은 미량영양소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미량영양소란 대사작용, 신경전달 등 인체의 활동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평소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부족하지 않도록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몸의 활동을 위한 에너지의 흡수와 저장활동의 대부분은 음식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영양은 부족하고 칼로리만 높은 달고 짜고 기름진 인스턴트·가공식품을 자주 먹거나 끼니를 거르면 인체에 에너지 부족 현상이 생겨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2) 런던대학교 연구팀의 연구결과를 보면 세계보건기구(WHO)의 채소 및 과일 섭취 하루 권장량 400g보다 섭취량을 40% 이상으로 늘리게 되면 모든 연령대에서 사망률이 42% 이상 감소한다고 합니다.3) 그래서 면역력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미량영양소가 풍부한 채소, 과일 등을 충분히 챙겨 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친환경 채소·과일 매일 충분히, 일상에서 꾸준히 드세요.
 



미생물이 살아 숨 쉬는 토양에서 자란 친환경농산물에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대부분의 먹을거리는 흙에서 자라는데, 화학비료와 농약 등을 사용하지 않고 건강한 땅에서 자란 친환경농산물에는 풍부한 비타민·무기질·식이섬유는 물론 면역체계 구성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내재영양소 ‘파이토케미컬’이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한국유기농업협회는 유기농 식품이 일반식품보다 비타민, 미네랄, 효소 등 우리 몸에 유익한 영양소가 60% 이상 높다고 한 바 있습니다.

자연드림은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과일을 충분히, 그리고 꾸준히 드실 수 있도록 채소·과일 모든 품목의 가격을 인하하였습니다. 매일 먹어야 하는 채소와 과일이기에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기 위한 이유입니다. 장바구니가 풍성해질수록 가격 걱정은 더욱 낮춘 자연드림에서 균형잡힌 환절기 영양식단을 준비해 보세요.

 


 몸의 휴식을 위해 <휴식>으로 활력 충전하세요.

 



 

만성피로나 스트레스 역시 면역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음료 <휴식>은 비타민B, 비타민C, 타우린을 담았습니다. 국산 생약성분인 오미자, 보리수, 산수유, 구기자, 대추, 그리고 과일 등 일상에서 음용하기 어려운 원재료를 편리하고 안전한 멸균팩에 포장하여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오늘도 열심히 하루를 보내고, 숨차게 달린 우리 몸에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휴식>하세요.


 1)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면역력, 왜 환절기에 더 떨어질까? 2019-11-20
 2) 경향신문, 바이러스에 취약한 환절기, 충분한 휴식이 ‘보약’, 2020-09-18
 3) UCL NEWS, 2014-04-01, UCL study finds new evidence linking fruit and vegetable consumption with lower mortality, https://bit.ly/2SaU3SB



무화과(함평)*900*무이상
거봉(신태인)*1.5kg*유
시금치(귀연)*200g*무이상
비타민채(대구)*200g*유
감자(쿱농산)*대*1kg*무이상
찰밤고구마(해야)*1.5kg*유
현미*4kg*유*구례쌀센터
백미*8kg*유*구례쌀센터
(산소)nongmo한우국거리(세절)*200g*포정
양파(귀연소포장)*대*1kg*무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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